Untitled Document
  

골든라이프재무설계

안녕하세요? 얼음공주님! 골든라이프 재무설계팀입니다.

조금 더 세부적인 의견은 보장분석을 통해 제시해 드릴 수 있겠지만, 

기재하신 내용만을 가지고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시점은 대략 2011년말에 가입하셨고 월 13만원 가량의 보험료를 부담하고 있습니다.

100세만기인 것을 보면 손해보험사에 가입을 하고 계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의료실비특약의 경우에는 3년만기 갱신형입니다.

손해보험사의 건강보험 같은 경우에는 보장성 보험료와 적립보험료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고객님의 경우, 보장성보험료보다는 적립보험료의 비율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싼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질문 항목별로 의견을 드리자면...

1. 사망보장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사망보장보다는 진단금과 실손의료비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생각합니다.

2. 보험료 면에서만 본다면, 초기에는 갱신형이 저렴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비갱신형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어느것이 무조건 유리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갱신형 특약은 20~30년 이상 경과 후에도 계속해서 보험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주계약 만기인 100세까지...) 소득이 없거나 줄어든 노년에 보험료로 7만원이 아닌, 몇십만원을 부담하는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모든 회사의 실손의료비특약은 갱신형입니다. 과거에는 비갱신형 특약이 존재했으나(일반상해의료실비), 현재는 모두 표준화되었습니다.

판단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나이에 비해서 상당히 비싼 보험료를 부담하시면서 가입하고 계신듯 합니다. 보장성보험은 가장의 경우, 본인 소득의 약 8%

정도를 보험료로 부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욱이 고객님은 아직 미혼이시기에 보험료의 조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보다 상세한 조언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을 통해 해결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현재 무료상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 기회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골든라이프 재무설계팀